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여성 질 유산균 추천, Y존 케어 질건강 챙기기

요즘 유산균에 관심이 많은데 여성을 위한 여성 질 유산균이 따로 나오길래 꼼꼼히 알아봤어요. 질건강을 챙기는 방법으로 여성 청결제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아무래도 몸 속부터 근본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서 먹는 유산균을 선택했죠. 

 

여성의 질은 건강할 땐 적정 산도를 유지하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면역력이 낮아지는 등 몸이 약해지면 가장 먼저 신호가 오는 곳이죠.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ㅠ 그래서 건강을 위해서는 마인드 관리도 필요하고 평소 내 몸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여성 질 유산균 구매 전 체크사항!

질건강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은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를 전용으로 케어하는 제품이기에 더 깐깐하게 골라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가 고른 제품은 웰리카 더블유 100억 유산균인데요. 아래 사항들을 체크하고 골랐어요. 꼼꼼히 확인하고 골랐기에 여성 유산균 추천 제품으로 합격! ㅎㅎ 제가 체크한 항목은 소제목으로, 그 아래 설명은 웰리카 유산균에 대한 내용이에요.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하나, 보장균수

유산균 1,200억을 투입했고, 유통기한까지 생유산균 100억을 보장한다고 해요. 100억이면 정말 가늠도 안 되는 많은 양이네요.

 

둘, 균주의 원산지

한국 여성의 질 세포에서 유래한 웰리카의 특허유산균 3종을 사용해서 산과 담즙산에 대한 내성이 강하다고 해요. 질건강 유산균 제품 브랜드는 외국산도 유명한 게 있겠지만 아무래도 균주 원산지가 한국 여성이라면 우리 몸에도 더 잘 맞지 않을까 싶어요.

 

셋, 유산균 구성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유익균)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여기에 최근 떠오르고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대사산물)이 함유되어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종류가 17종으로 폭넓게 들어있기 때문에 각기 다른 장 환경과 질건강을 잘 관리해줄 수 있어요.

 

 

넷, 유산균 생존율

아무리 좋은 유산균을 섭취해도 장까지 살아서 가지 못하면 아무 소용 없겠죠? 소나무 펄프에서 유래한 식물성 하드캡슐을 사용했고 장까지 오래 살아남도록 호박분말 코팅을 해서 생존율을 보장해요. 

 

다섯, 기능성

웰리카 유산균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셀레늄+아연 3가지 성분이 각각 장건강,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도와준다고 해요. 질건강을 케어하려면 필요한 기능이 다 들어 있네요. 

 

여섯, 부원료와 첨가물 

앞서 설명한 주요 성분 외에 비타민D3, 비타민E, 엽산 등 프리미엄 부원료 9종을 함유하고 있어요. 영양은 다양하게 담으면서도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합성향료, 착색료 등 6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아 안심할 수 있고 일본산 원료를 배제한 점도 여성 질 유산균 제품 만들 때 섬세하게 신경쓴 것 같아 좋았어요.

 

아래는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인데요.

 

상온 보관 가능한 점이 좋았어요.

용기 내부에 방습제가 삽입되어 있대요. 너무 신기하죠!? 용기 사이즈도 작은데 이런 기능이 숨어 있다니 신기해요! 

 

친환경 포장이 인상적이었어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라면 영양학적으로 당연히 갖춰야 할 부분들 외에, 종이 완충재 같은 친환경 포장이라든지 자연적인 이미지를 연상하게 하는 종이박스 패키지라든지.. 이런 것들 때문에 더 좋은 인상을 받았던 것 같아요. 착한 마인드로 만드는 여성 질 유산균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

 

다만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캡슐 크기가 저에게는 조금 큰 듯 하네요.ㅠ 제가 알약을 잘 못 삼켜서 그런 것도 있지만, 이전에 먹었던 건 사이즈가 작아서 먹기 편했거든요. 그래도 건강을 위한 것이니 열심히 먹어야죠.

 

그리고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 깐깐한 체크사항을 모두 합격해서인가요...? orz... 1개월분에 정가가 7만 2천원…보통 20% 할인하던데 그럼 5만원대에 구입 가능해요. 그나마 웰리카 홈페이지에서 구매금액대에 따라 사은품을 푸짐하게 준다니 그걸 위안 삼아야죠… 

 

 

Y 케어를 하면서 질건강 챙기는 방법으로 여성 청결제나 파우더 타입의 뿌리는 유산균 등도 있는데요. 외부 케어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속에 영양을 채워주고 운동도 병행해보면 좋을 같아요. 다같이 꾸준히 건강 관리 하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