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찹쌀 꽈배기 맛집 찹쌀루 - 주문 즉시 만들어주는 수제 도너츠!

수제 찹쌀 도너츠 가게 찹쌀루 방문해서 찐으로 맛있는 따끈따끈 도너츠 먹은 후기입니다♬

 

주문하면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주셔서 10분-15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확실히 바로 만들어주셔서 그런지 완전 쫄깃하고 따끈따끈하고 맛있어요.ㅠㅠ 저라면 이미 만들어진 걸 바로 먹기보다는 이렇게 기다리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바로 만들어진 걸 선택할 것 같아요!!😊💕

 

찹쌀 도너츠 먹고 싶은 메뉴를 골라서 말씀드리면 저렇게 숙성된 반죽을 뚝뚝 떼어서 즉석에서 튀겨주신답니다. 매장에서 잠시 기다리는 동안 지글지글하는 기름에 튀겨지는 맛있는 소리도 들을 수 있고요. ㅎㅎ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했더니 매장 분위기가 한가롭고 좋았어요. 동네 단골(?)이신지 재방문한 중년 부부도 계셨어요. 😊

 

찹쌀루를 검색했더니 정보가 좀 나오더라구요. 알고 보니 20년간 한 길만 걸어온 장인이 만든 브랜드래요! 원래는 사장님이 개인으로 수제 도너츠집을 영업하셨는데 지역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탄생했다고 하네요. (본점은 안산인가봐요.) 제가 방문했던 곳은 석촌호수 산책로 바로 앞에 있었는데 지금은 사라진 것 같네요.ㅠ 바람 쐬러 나왔다가 들리기 딱 좋았는데...아쉽.ㅜ

 

메뉴 다양한 거 보이시죠? 제가 정말 좋아하는 깨찰빵도 있더라구요♥

찹쌀 도너츠를 만들기 위해 찹쌀이랑 옥수수가루로 만든 프리미엄 반죽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도너츠가 건강한 느낌이고 메뉴도 다양해요! 핫도그도 바삭하고 맛있다던데 다음엔 핫도그를 먹어봐야겠어요! 

 

커피도 주문해서 같이 포장해서 가지고 나와 먹었어요. 포장해서 집에 가져가 먹을 경우 찹쌀 or 깨찰 도너츠는 전자레인지에 딱 5초만 데워서 먹으라고 스티커에 안내되어 있네용 :3 하지만 저는 바로 앞에 있는 호수 벤치에서 먹을 것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는 패스~!

 

설탕가루를 묻힌 찹쌀 꽈배기와 그렇지 않은 나머지 동그란 꽈배기로 나눠서 포장해주셨어요. 사장님 포장 센스.ㅎㅎ

 

도너츠하면 빠질 수 없는 꽈배기!! 찹쌀루의 찹쌀 꽈배기입니다. 속에 아무 것도 안 들어갔는데도 왜 이렇게 맛있는 걸까요.ㅠ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주신 거라 그런지 따끈따끈하고 진짜 맛있었어요. 겉에 설탕이랑 계피가루 뿌려주신 비율도 딱 좋았구요. 

 

왼쪽은 쫄깃쫄깃한 찹쌀도너츠! 속에 찹쌀 늘어난 거 보이시나요?ㅎㅎ

오른쪽은 깨찰도너츠인데 특이하게도 속에 완두콩 앙금이 들어있더라구요. 깨의 고소함에 완두까지 더해져서 더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왼쪽은 찹쌀팥도너츠! 팥앙금은 클래식중의 클래식이죠. ^ㅂ^ 우유랑 먹으면 기가 막히는 맛.. 다들 아시죠?

오른쪽은 제가 사랑하는 고구마앙금이 들어간 찹쌀고구마도너츠예요. 달콤하고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

 

 

마지막으로 제가 먹어본 다섯가지 도너츠를 한줄 요약으로 표현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할게요!

 

*찹쌀도너츠: 속이 비어있는 쫄깃쫄깃한 기본 도너츠
*찹쌀팥도너츠: 달콤하고 부드러운 팥앙금이 들은 도너츠
*깨찰도너츠: 완두콩 앙금이 들어있어 고소한 도넛
*찹쌀고구마도너츠: 고구마 앙금이 들어있어 달콤고소
*꽈배기도너츠: 설탕이랑 계피가루 듬뿍 전통 꽈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