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글루타치온 영양제 효과와 복용법

글루타치온 영양제 효과와 복용법에 대해 알아봐요! :D 이너뷰티를 위해 다양한 성분과 효과를 고려해 영양제를 선택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글루타치온 함유 제품을 섭취해봤답니다. 조금 생소할 수 있는 이름인데요. 자세히 알아볼게요!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3개의 아미노산이 결합된 아미노산 화합물이에요. 간에서 만들어지는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된 것이랍니다. 우리 몸에서 자연으로 생성되는 것이지만 아무래도 나이가 들수록 체내 보유량이 감소하다 보니, 충분한 양을 유지하기 위해서 외부에서 공급해주기도 하는 거죠. :)

 

글루타치온 효과는?

항산화 작용을 하고 세포의 손상을 방지한다고 해요. 항산화 역할을 하다 보니 아무래도 섭취했을 때 얼굴에 생기가 생기겠죠? 글루타치온은 일명 ‘백옥주사’로도쓰이지만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는 과학적 근거는 충분하지 않다고 하니 이 부분은 각자 판단해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성분의 특성만으로 봤을 때는 이너뷰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글루타치온 영양제로
빛나는 생기충전

내돈내산 제가 구입한 제품은 일동후디스 하이뮨 글루타치온 플러스라는 제품이에요. 살펴보니 분류가 건강기능식품은 아니고 기타가공품이네요. 이너뷰티 제품 중에는 건기식으로 인정받은 것 외에도 기타가공품 제품이 워낙 많으니까요. 성분과 함량, 기타 특징들을 잘 따져보고 사면 될 것 같아요! ㅎㅎ

 

1일섭취권장량 500%
글루타치온 500mg

글루타치온 영양제 효과와 직결되는 것이 바로 함유량일 텐데요. 이 제품은 1포에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을 500mg 함유하고 있어요. 1일 섭취권장량의 500%라고 하니 하루 한 포로 충분하겠는 걸요!?

 

비타민C와 3가지 영양소 배합

글루타치온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돕는 비타민C와 3가지 영양소를 배합했어요. 비타민C도 항산화 성분인 거 아시죠? 워낙 챙겨 드시는 분들도 많아서 거의 뭐 필수영양소라고 할 수 있죠. :) 그 외에 셀렌, 비타민B2, 비타민E까지 3가지 영양소를 더해 글루타치온 영양제를 최적의 배합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비타민C가 들어가 있어서 빈 속보다는 식후에 먹어주고 있답니다. 

 

믿고 먹는 무첨가 제품

제가 영양제 고를 때 첨가물 중요하게 따져보는 거 다들 아실 텐데요. 이 제품도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착한 무첨가 제품이에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착색료 등이 들어가지 않았답니다. 

 

 

분말타입, 새콤상콤한 맛

일동후디스 하이뮨 글루타치온 플러스 제품은 제형은 가루타입이고, 포장이 스틱형으로 휴대하기도 좋고 끝에 절취선 따라 잘라서 입에 털어넣어 주면 되니 섭취도 간편해요. 맛은 살짝 달고 아주 새콤해요. 레x나보다 좀 더 신 맛이에요. 저는 신맛 좋아해서 맛있어요. ㅋㅋ

 

글루타치온 영양제 효과로 흔히 얼굴에서 은은한 광이 난다고들 하던데(일명 물광효과?), 저는 먹어봐야 같지만 먹을 보다야 당연히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ㅎㅎ 일단은 맛이 있어서 거부감 전혀 없이 먹어주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