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혀클리너 사용법 혀 백태 제거 위해 필수!

혀 백태 제거와 구취 제거를 위해 혀클리너 사용은 필수죠. 특히 요즘처럼 마스크 시대에는 더욱 더 깨끗하게 관리가 필요해요. 혀클리너가 칫솔과 다른 점, 왜 혀클리너를 사용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고 혀클리너 사용법과 팁을 알려드릴게요. 

 

그냥 칫솔로 닦으면 되는 거 아니야?
혀클리너를 사용하면 좋은 점

혀 백태 제거를 위해 칫솔로 양치질 후 혀를 닦아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혀클리너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다르고 어떤 면에서 좋을까요? 

 

일단 치아 모양과 혀 모양이 많이 다르죠? 모든 제품은 용도에 맞는 모양으로 설계되기 때문에 치아에는 칫솔이, 혀에는 혀클리너가 필요해요. 칫솔은 우리 치아를 세정해주기 좋은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일반 칫솔로 혀를 닦아주다 보면 칫솔모 끝이 뾰족뾰족해서 혀가 아프거나 잘 닦이지 않는 경우가 많았을 거예요. 반면에 혀클리너는 혀의 모양과 면적에 맞춰서 디자인되기 때문에 더 깨끗하게 세정되고, 아프지 않으면서 편안하게 혀를 닦을 수 있는 거죠. 혀클리너 제품으로 제가 사용해본 크리오 클리어스 혀클리너를  소개하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릴게요.

 

혀클리너의 장점
혀에 밀착되어 구석구석 세정

우리 혀의 모양을 자세히 살펴 보면, 중앙이 살짝 파여있는데요. 크리오 혀클리너는 이 구조에 맞게 디자인 되었어요. 가운데 솔이 조금 더 길고, 양끝은 짧게해서 라운드 형태로 솔을 배치시켰다고 해요. 혀 구조에 맞는 디자인 설계로 혀에 밀착되어서 구석구석 닦아주는 거죠. 혀 백태도 혀 중앙의 깊은 곳에 더 많이 끼는 경향이 있는데 제대로된 혀 백태 제거를 위해서는 혀 모양에 맞는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부드러운 모의 편안한 사용감
넓은 세정 면적으로 깨끗하게

혀클리너에 사용된 모는 칫솔보다 훨씬 부드러워요. 그래서 덜 자극적이고 혀가 아프지 않답니다. 울트라 일반모의 끝을 라운드로 가공해 부드럽게 닦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해요. 또 혀를 닦다 보면 구토가 유발되기도 하는데요 이런 구토 유발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클리너의 세정 면적을 넓게 설계해서 조금 더 편안하고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어요. 

 

솔 스크래퍼와 하드 스크래퍼로
한번에 4중 관리

혀 돌기의 미세한 틈까지 닿을 수 있도록 솔 스크래퍼가 한 번, 솔로 걸러낸 이물질을 3중 하드 스크래퍼가 지나가면서 3번 더 닦아 4중으로 혀 백태 제거 세정관리를 해준답니다.

 

미끄럽지 않게, 부러지지 않게
인체공학 핸들 설계

혀를 닦다 보면 아무래도 클리너 핸들에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사용 시 목부분이 부러지지 않게 단단한 재질로 제작되었어요. 일자형 모양으로 생긴 손잡이가 힘을 고르게 받아주고요. 물기 있는 손도 미끄러지지 않게 미끄럼방지 러버가 달려있답니다.

 

4가지 색상으로 골라 쓰는 재미

혀클리너는 보통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크리오 클리어스 혀클리너는 블랙, 화이트, 네이비, 그린 4가지 색상으로 무난하면서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서 교체해주며 골라 쓰는 재미가 있어요. 가족이 다같이 사용할 경우 색상으로 구분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혀클리너 사용법과 팁✨

Step1. 물로 입안을 깨끗하게 헹구어 주세요

Step2. 혀클리너를 물에 적셔 혀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Step3. 사용 후 물이나 구강 세정제로 입안을 헹구어 주세요.

 

Tip! 

*하루 1-2회 아침, 저녁(취침 전)에 사용해주면 더 좋아요.

*치약과 함께 사용해도 좋아요.

*혀클리너 사용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해서 건조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백태 제거, 구취 제거를 위해 혀클리너 사용법을 지켜서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저도 오늘 포스팅하면서 요즘처럼 마스크 쓰는 시기에 혀클리너는 더욱 필수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혀클리너를 사용하면 입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거예요 :)